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구마 찌는 법 꿀팁만 알면 어렵지않아요

category → 빛나는 일상 2018. 10. 28. 00:29

고구마 찌는 법

꿀팁만 알면 어렵지 않아요


고구마 찌는 법 (꿀팁 포함)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물을 먼저 끓이고 나서 고구마를 찌는 것이

처음부터 고구마를 물과 함께 찌는 것 보다

훨씬 훨씬 더 맛있다는 것을요!!


어차피 우리가 고구마를 찌기 위해선

물에 씻어주어야 하잖아요?

그래서 고구마를 씻는 그 시간에

저는 물을 먼저 끓인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꿀팁 한가지 더 추가해 볼께요.

햇고구마가 아닐수록 고구마는 맛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특히 찌는 요리를 할 경우에는

수분이 골고루 전달되도록 해 주는 것이

아주 아주 중요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고구마를 찌기 전에

양쪽 끝을 약간씩만 잘라 버리고 쪄 준답니다.

여러분도 이렇게 해 보세요.

작은 차이가 맛을 좌우할 때도 있더라구요.

이렇게 손질하는 사이 물은 팔팔 끓었을 테구요.


물이 팔팔 다 끓었다면

앞에서 손질해 두었던 고구마를 넣어주면 된다는 점!!



그럼 여기쯤 되면 고구마 찌는 시간도

무척 궁금해 지실  거에요.


처음에 물만 끓이는 시간도 필요했었죠?

보통 물의 양이나 화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2~3분이면 고구마를 찌기 위한 물의 양을

팔팔 끓이기에 충분한 시간일 거에요.


이렇게 물이 끓는 시점에 고구마를 넣어주었구요.

중약불로 가스불을 조절한 후에

손질을 마친 고구마를 펼쳐 주고 뚜껑을 덮어줍니다.


그리고 찌는 시간은 고구마의 굵기와 두께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적으로 평균 15~20분 정도면 충분하고도 남거든요.

약 15분이 지날 즈음에 뚜껑을 열고

젓가락으로 찔러 보면 익었는지 가늠이 되거든요.

이 때 익었다 싶으면 불을 끄고 뚜껑을 덮은 채로

5분간만 더 뜸을 들여주듯이 두었다가

먹으면 더 맛있는 찐고구마를 맛 볼 수 있어요.


만약 젓가락으로 찍러 보았을 때 덜 익었다 싶으면

젓가락이 잘 들어가지 않을 거에요.

그럼 5분간 더 쪄 주면 된답니다.

너무 큰 고구마만 아니라면 길어야 20분이면 되니깐요.


그리고 어차피 뜸을 들이는 시간도 5분 줄테니깐

약간의 덜익은 정도는 충분히 괜찮답니다.


고구마 찌는 법

어렵지 않았죠?


찌기 전 고구마를 손질하는 방법에서 꿀팁 한가지 있었구요.

고구마를 찌기 전에 물만 먼저 끓이는 것!! 이것도 작은 팁이었어요.

그리고 찌는 시간도 아주 중요했었죠?

너무 오래 찌면 물러져서 맛이 없어지구요.

너무 적은 시간 쪄도 덜 익어서 맛이 안나죠..


조금만 시간에 신경써서 쪄준다면

누구든지 맛있는 찐고구마를 맛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고구마 드실 땐

우.유나 김.치와 드셔 보세요.

부드러운 우유의 맛과도 잘 어울리고요.

상큼한 김치와도 넘나 잘 어울린답니다.


그럼 여기까지!!

고구마 찌는 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어요.

작은 팁이지만 조금이라도 팁이 되셨길 바래요.

요즘 날씨가 밤에는 아주 추위가 제법 강해졌다는 걸 느껴요..

겨울이 온 것 같은 착각마져 들더라구요.

따뜻한 이불 속으로 파고들고 싶어지는 가을밤이죠..

따뜻한 주말 밤 되시구요.

감기 조심하시고 남은 일요일도 행복한 주말 되세요.


[대-박-할-인]
블로그 이미지 좋은아침♥T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 / 전체